베스턴 NEWS 2024 - 09 - 11


인천 대표 스타트업 축제,

 '인천스타트업위크 ISW SURF 2024

베스턴, 2024 초기창업패키지 

우수기업선정 자격으로 박참회 참여

- 2024 초기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선정 자격 박람회 참여

-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강연, 세미나, 콘퍼런스등 마련
- 유망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 부여, 창업기관 교류 행사실시



인천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축제인 ‘인천스타트업위크 ISW SURF 2024’가 9월 10일 개막했다. 이 행사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, 쉐라톤 그랜드 인천,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등에서 진행됐다.

인천지역 창업지원기관 21개 기관과 관내 대․중견기업, 스타트업 등 130여 개사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,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천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가 주관했다. 인천국제공항 조업사 베스턴은 2024 초기창업패키지 우수기업선정 자격으로 본 행사에 참여했다. 

올해는 “스타트업, 비상의 날개를 펴다! (Start UP, Ready for Flying)”를 슬로건으로, 글로벌 진출의 최적지 인천을 강조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.

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을 다루는 강연과 세미나, 투자설명회(IR)가 이어지며,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제품 전시와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됐다.

유정복 인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“창업의 핵심요소는 인재와 기술혁신이며, 그 중심에 청년과 대학이 있다”라고 강조하며 “우수한 청년들을 품고 있는 인천의 강점을 살려나간다면 글로벌 톱텐(TOP10) 창업도시로의 도약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다”라고 포부를 밝혔다.


출처 : 글로벌경제신문(https://www.getnews.co.kr)

출처 : 글로벌경제신문(https://www.getnews.co.kr)